이번 프로젝트에서 스타듀밸리의 낚시 미니게임과 도감을 구현했다.낚싯대와 물고기 데이터를 관리해야 하는데, 20종이 넘는 물고기를 프리팹으로 만들어 각각 값을 넣어놓아야 하나 고민하다가 공부할 겸 이번에 Scriptable Object를 활용해 보게 되었고, 앞으로 자주 쓸 것 같아 자료를 정리해보았다. SriptableObject의 개념과 장점Scriptable Object란 데이터 저장 컨테이너이다.프리팹을 인스턴스화 할 때마다 데이터 사본이 중복되어 생성되는데, 인스턴스화된 프리팹에서 ScriptableObject에 저장해둔 데이터에 접근해서 사용하는 방식이 메모리 관리 측면에서 더 효율적이다. 사용 방법1. Scriptable Object 스크립트 작성새 스크립트를 만들어 Monobehaviour가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