조다록

  • 홈
  • 태그
  • 방명록

2025/03 1

[유니티] Scriptable Object 개념과 사용 방법

이번 프로젝트에서 스타듀밸리의 낚시 미니게임과 도감을 구현했다.낚싯대와 물고기 데이터를 관리해야 하는데, 20종이 넘는 물고기를 프리팹으로 만들어 각각 값을 넣어놓아야 하나 고민하다가 공부할 겸 이번에 Scriptable Object를 활용해 보게 되었고, 앞으로 자주 쓸 것 같아 자료를 정리해보았다. SriptableObject의 개념과 장점Scriptable Object란 데이터 저장 컨테이너이다.프리팹을 인스턴스화 할 때마다 데이터 사본이 중복되어 생성되는데, 인스턴스화된 프리팹에서 ScriptableObject에 저장해둔 데이터에 접근해서 사용하는 방식이 메모리 관리 측면에서 더 효율적이다. 사용 방법1. Scriptable Object 스크립트 작성새 스크립트를 만들어 Monobehaviour가..

유니티 2025.03.20
이전
1
다음
프로필사진

조다록

  • 분류 전체보기 (16)
    • 유니티 (11)
      • 유니티 튜토리얼 (5)
      • [길건너 친구들] 클론코딩 (3)
    • OpenGL (3)
      • 그래픽스 프로그래밍 기말 프로젝트 (3)

Tag

clonecoding, git, github, crossyroad, createwithcode, 유니티튜토리얼, 클론코딩, 길건너친구들, unity, 유니티,

최근글과 인기글

  • 최근글
  • 인기글

최근댓글

공지사항

페이스북 트위터 플러그인

  • Facebook
  • Twitter

Archives

Calendar

  2025. 03  
일 월 화 수 목 금 토
1
2 3 4 5 6 7 8
9 10 11 12 13 14 15
16 17 18 19 20 21 22
23 24 25 26 27 28 29
30 31

방문자수Total

  • Today :
  • Yesterday :

Copyright © Kakao Corp. All rights reserved.

티스토리툴바

개인정보

  • 티스토리 홈
  • 포럼
  • 로그인

단축키

내 블로그

내 블로그 - 관리자 홈 전환
Q
Q
새 글 쓰기
W
W

블로그 게시글

글 수정 (권한 있는 경우)
E
E
댓글 영역으로 이동
C
C

모든 영역

이 페이지의 URL 복사
S
S
맨 위로 이동
T
T
티스토리 홈 이동
H
H
단축키 안내
Shift + /
⇧ + /

* 단축키는 한글/영문 대소문자로 이용 가능하며, 티스토리 기본 도메인에서만 동작합니다.